박자로 구성되는데, 이것이 차차차로 발전하게 된 버전이다.
"차차차"는 현재 분당 약 120박자에 맞춰 추고 있다. 한 박자당 한 스텝을 추며, 이 때 중간의 1/2박자에 무릎을 펴면서 힙을 강하게 움직인다. 체중은 앞쪽에 두며, 전진은 토toe로 하고, 상체는 곧게 유지한다. 첫 번째 박자의 스텝을 강조하
음악에 맞춘 신체 활동으로써 심신의 건강을 유도함은 물론 사교를 통해 에티켓을 익히고, 무엇보다도 일상 공간에서 춤을 대중화시키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이와 같은 현재의 세계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춤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이 과거 우리 사회를 압도하였었던 것은 춤이 일상과 괴리되
. 그러나 소녀를 팔로 감싸고 저녁 내내 ‘안녕’ 이라는 인사를 할 때 까지 춤을 즐기게 된것에 감격하였다고도 말한다.댄스 클래스와 춤은 소년 소녀가 만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영국에서는 기혼남녀 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무도장에서 첫만남이 이루어졌다는 비율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음악과 함께함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그저 그만이다. 남녀가 함께 춤을 춤으로써 부드러운 사교활동을 통한 예의범절을 몸에 익힘으로써 개인의 행복과 생활만족의 향상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건전한 여가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춤을 추는 가장 큰 이유는 즐거움에 있다. 댄스스포츠는 좋은
<서 론>
춤의 본질은 움직임이다. 무용은 안무가 개인의 독특한 미적 감각과 대상에 대한 인식에 의해 멋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생각하는 바를 표현하는 예술인 것이다. 또한 조직화 된 움직임이나 동작은 그냥 행해지는 움직임하고는 다르고 그런 움직임들이 모여서 만드는 변화
및 인성교육은 결국 교육의 본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없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가 이루어진 토대 위에서 나머지 것들이 강화되고 강조되어야만 교육개혁이 지향하는 소기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이제 교사들도 사고의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 종전의 직선적 사고 체계
Ⅰ. 방과후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1. 너와나의 인상
자신이 아닌 모둠 구성원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구성원간의 친밀감을 높여주는 활동이다.
· 모둠별로 둥글게 앉은 후 각자 종이 1장씩을 준비한다.
· 종이 위에 자신의 이름을 쓴 다음 교사의 신호에 맞추어 일제히 자신의
기본적으로 스스로 즐기고 만족하기 위해서 부른다. 민요는 듣는 이 없이 혼자 부를 수 도 있고 모두 다 함께 노래에 참여할 수도 있다. 또는 여럿이 있으면서 창자와 청자의 관계가 미리부터 정해져 있지 않다. 민요는 민족적으로 지역적으로 그리고 계층적으로 그 고유성이 강하게 유지되는 노래다.
음악적인 소질을 타고났으니, 그때마다의 자기표현(말, 글, 그림, 신체적 움직임 등등) 중에 그것을 표출해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이와 같은 직접적인 관찰 및 체험으로부터 어린이들 스스로 음악활동의 가능성을 자각(自覺)하게 될 경우, 음악교육은 결코 ‘외부적인 주입식 가